상담톡이란?

상담톡은 별도의 카카오톡 채널 추가 없이 언제 어디서든
상담원과 고객이 카카오톡으로 1:1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
채팅 상담 API 상품입니다.

상담톡 서비스 특장점

  • 맞춤형 채팅상담환경
    기획 및 구현
  • 상담 생산성 증대를
    위한 전문 기능 제공
  • QR코드 스캐닝을 통한
    오프라인 상담창구 마련
  • 상세 모니터링을
    활용한 상담 효율성 개선
  • 채널 추가 없이
    바로 상담 가능
  •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
    온라인 상담 창구 마련

상담톡 서비스 활용

상담톡은 맞춤형 고객 상담뿐만 아니라 상담 이력 데이터 보관, 분석을 통해
자사의 고객지향 서비스를 기획하고 제공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상담톡은 별도의 이용자 식별 값(User_key)을 제공하기 때문에
상담 이력이 있는 이용자의 경우, 이전 상담 내용과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은행 이용시간 안내 / 카드신청 및 해지 / 상품 안내 등

  • 요금 조회 및 납부 / 가입 상담 / 가입상품 조회 및 변경 등

  • 항공권 예약 및 확인 / 이벤트 및 할인 항공권 조회 등

  • 상품 주문 및 확인 / 배달 안내 / 할인 이벤트 조회 등

  • 병원 예약 및 조회 / 검사 및 치료 정보 / 위치 안내 등

  • 상품 주문 및 취소 / 배송 조회 / 상품 추천 등

상담톡 서비스 유형

카카오톡 상담톡은 다음과 같이 활용됨으로써
고객이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  • Web/App
    카카오톡 상담 배너를 클릭

  • 채널 홈에서 채팅하기 클릭
    (1:1 채팅)

  • 알림톡 → 상담톡
    연계

  • 챗봇 → 상담톡
    연계